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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심바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바라(이하 "회사")와 회사가 운영하는 심바 사이트(PC,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모바일웹 등을 모두 포함하여 "심바 사이트"라 함)를 통해 제공하는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및 회원과의 권리, 의무, 책임, 제반 절차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 및 관련 운영 정책을 확인하고 동의하게 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사이트의 약관에 동의하고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사이트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2.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이하 "ID") :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4. 비밀번호 : 회원이 부여받은 ID와 일치된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권익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운영자 :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6. 코치 회원: 회사와 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심리상담, 검사, 코칭 등의 용역을 제공하는 전문가를 말합니다.
7.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운영자는 필요한 경우 별도로 운영정책을 공지 안내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이 중첩될 경우 운영정책이 우선 적용됩니다.
제4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2.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
1.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이용자는 사이트에서 요청하는 제반정보(이용자ID,비밀번호, 닉네임 등)를 제공해야 합니다.
2.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의 정보를 등록하는 등 본인의 진정한 정보를 등록하지 않은 회원은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아무런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회사가 정한 이용약관에 대하여 동의하고 회원가입에 필요한 온라인 신청 양식을 작성하여 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후 이에 대하여 회사가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1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할 경우 이용 전 준수사항 등을 확인하고 회사에서 요청하는 내용에 대해 응답 및 동의를 해야합니다.
3-2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후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환불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3-3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는 전문가의 검수를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이며, 의료 및 질병과 관련해 일체의 의문점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의사와 상담하여야 합니다. 앱 또는 웹을 통해 제공되는 심리상담은 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습니다. 고객의 부주의나 실수로 야기되는 문제점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6조 개인정보처리방침
사이트 및 운영자는 회원가입 시 제공한 개인정보 중 비밀번호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이와 관련된 부분은 사이트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따릅니다.
운영자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하여 관계법령 및 사이트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단,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운영자는 회원이 미풍양속에 저해되거나 국가안보에 위배되는 게시물 등 위법한 게시물을 등록 · 배포할 경우 관련 기관의 요청이 있을 시 회원의 자료를 열람 및 해당 자료를 관련 기관에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운영자의 의무
1. 운영자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가급적 빨리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2. 운영자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사이트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유실된 때에는 이를 지체 없이 수리 또는 복구할 수 있도록 사이트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 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2.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 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3. 이용고객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상당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운영자나 사이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아이디를 제공하여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운영자와 사이트 및 제3자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해서는 안 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시간
1. 서비스 이용 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여 부득이하게 심바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심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정기점검 및 설비의 보수 등이 필요한 경우
·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 중단 등 제 3자의 귀책사유가 있는 경우
· 천재지변 및 국가비상사태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 기타 통제할 수 없는 기술상 및 업무상 장애
본 조에 따라 심 서비스를 중단하는 경우 구체적인 기준은 운영정책에서 정하며, 회사는 중단사유와 중단기간을 명시하여 홈페이지 또는 앱 공지를 통해 사전에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 이용 해지
1.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 해지와 별개로 사이트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2. 해지 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 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운영자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 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4.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7.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8.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2조 게시물의 관리
1.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운영자에게 있습니다. 운영자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 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 됩니다.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3.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하는 내용인 경우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 시키는 경우
· 불법 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 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 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제13조 게시물의 보관
사이트 운영자가 불가피한 사정으로 본 사이트를 중단하게 될 경우, 회원에게 사전 공지를 하고 게시물의 이전이 쉽도록 모든 조치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14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심바서비스가 제공하는 모든 콘텐츠 및 관련 자료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웹사이트를 이용함으로서 취득한 정보를 임의로 가공하거나 판매하는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손해배상
1.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 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6조 면책
1.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 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와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운영자는 회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5.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7. 운영자는 회원 상호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8. 운영자는 운영자의 귀책 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9. 운영자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 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 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상담정보
1. 서비스의 제공 및 이용을 위해 일반 회원의 개인정보와 상담 내용 등은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와 해당 코치 회원이 공유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과 공유항목 등 세부적인 사항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따릅니다.
2. 효율적인 상담을 위해 일반 회원은 상담 전 상담 접수지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상담 접수 시 수집되는 일반 회원의 정보에는 서비스의 특성상 민감정보가 포함될 수 있음을 인정합니다.
3. 비밀보장 원칙에 따라 회사는 코치와 회원 간의 상담정보를 외부에 유출하지 않으며, 모든 정보와 자료는 회사가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합니다. 프로그램 도중 발생한 데이터 및 자료를 외부에 노출하지 않도록 합니다. 단 데이터 및 자료는 개인식별이 불가능한 형태로 저장되며, 해당 데이터 및 자료는 교육, 연구, 서비스 개발 등의 목적으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코치 회원은 개인정보 중 프로필 사진, 학력 정보, 자격 정보, 경력 정보 등 서비스 운영을 위해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변경한 경우, 해당 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내부 규정에 적합하지 않은 정보 또는 입증이 불가능한 정보인 경우, 코치 회원의 활동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코치 회원은 업무상 제공 받은 부수적인 회원 정보를 사전 동의 없이 유출하거나 이 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프로그램 진행 및 환불규정
유료 서비스를 구매한 후 이용신청의 정정, 취소 및 환불을 원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환불,이용 규정 및 절차에 따라 이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1. 프로그램 접수
프로그램은 은 정시 시작, 종료를 원칙으로 합니다. 회원이 사전 공지 없이 프로그에 지각, 노쇼할 경우 책임은 회원 당사자에게 있으며, 지연된 시간만큼 연장되지 않습니다. 단, 해당 수업의 "코치"가 지각할 경우, 프로그램 시작 시점부터 사전 신청한 시간 동안 진행해 드립니다. 또한 회원의 과실 혹은 반복된 전자기기 사용법의 미숙으로 인해 수업이 중단되거나 예정된 시간보다 수업이 늦어진 경우, 진행으로 간주되어 연장되지 않습니다.
2. 일정 변경 및 취소
회원이 프로그램 일정을 변경하길 원하는 경우, 해당 프로그램의 코치가 접수 가능한 시간 내에 변경이 가능합니다. 회사 규정에 따라 변경이 이루어지며, 프로그램 당일 변경은 불가능하며 진행으로 간주됩니다. 프로그램 시작 24시간 이전에는 일정 변경이 가능하며, 다회차 프로그램의 경우 한 회차씩 개별적으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단, 2명 이상의 집단 프로그램의 경우 어떤 경우에도 일정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3. 환불규정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후 불가피한 개인 사정으로 서비스를 환불해야 하는 경우, 심바 서비스에 연락하여 환불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심바 서비스는 취소 시기 및 프로그램 규정에 따라 아래에 정한 금액만 환불합니다.
3-1. 프로그램 시작 48시간 이전에 취소 시 100% 환불되며, 24시간 이후 취소 시 50% 환불됩니다.
3-2. '검사'가 포함된 프로그램의 경우 검사지 발송 후에는 검사 비용을 제외한 금액만 환불가능하며, 내부 규정에 따라 부분 환불이 가능합니다.
3-3. 다회차 프로그램의 경우 부분 취소가 불가능하며, 1회차 프로그램 시작 전 규정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3-4. 자연재해 및 건강상의 이유로 인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증빙 자료 제출을 통해 승인될 경우 가능합니다. 증빙 자료의 기준은 회사의 규정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사이트 개설일>부터 시행합니다.